본문 바로가기

자기재개발/그대로해보기

[웰씽킹]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 1

반응형

"당신의 핵심 가치가 명확하게 정해지면 의사결정 괴정이 단순해진다." 핵심가치란 무엇일까? 책에는 60가지의 핵심 가치 중 5가지를 나의 핵심가치로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나의 핵심가치가 있다면 선택이 단순해진다. 선택이 단순해지면 의사결정이 빠르게 진행된다. 그래서 깊은 생각을 할 시간에 행동을 먼저 하게 되는 것이다. 

 

나의 핵심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더보기

진정성 - 진정으로 거짓 보다는 진정성 있는 것이 좋다.

성장 - 항상 성장하고 나아가길 원한다. 

가족 - 가족이 건강하고 풍요롭게 살고 그 풍요로운 가치를 다른 사람에게도 나눠줄 수 있으면 좋겠다.

부 - 부를 이루는 과정과 부를 이룬 후에도 부의 방법을 알려준다.

자존감 - 자존감 낮은 사람들을 돕고 싶다.

 

나의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 보고 적어본다면 나의 진정한 핵심가치가 나온다. 핵심가치 선택하는 데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꾸준히 생각해 오던 60가지 가치 중 중요하다 생각하는 5가지 핵심가치이다.

 

좋은 방법이라니 바로 따라 해 보았다. 시도한다고 나쁠 건 없지 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