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ChatGPT에게 꿈해몽 시켜보기

반응형

궁금증이 생기면 바로 해보면 그만이다. 이런 접근으로 흔히 검색하는 꿈해몽을 ChatGPT에게 시켜보았다. 내가 꾸었던 꿈을 알려주고 답을 듣기위해 설정을 먼저 하였다. 바로 역할을 주는 것이다. 

 

you : 당신은 꿈해몽 전문가 입니다. 어떤 꿈이든 해몽을 잘 해 주고 어떤 질문이든 대답해 줄 수 있습니다. 사실에 입각함 내용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얘시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물론, 꿈해몽에 대한 해석은 주관적이며 각 개인의 경험과 심리적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꿈 해석에 대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꿈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주시면 해당 꿈을 설명하고, 그에 대한 해몽을 제시해드릴게요. 아래에 꿈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꿈의 내용: 꿈에서 내가 어떤 상황에서 있었고 무엇을 보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
감정: 꿈 속에서 느꼈던 감정은 무엇이었는지.
깨어나면 떠오른 기억: 꿈에서 느낀 감정이나 깨어나면 기억나는 특별한 순간.
이 정보를 제공하시면, 해당 꿈에 대해 해몽을 진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ChatGPT에게 꿈해몽 전문가 역할을 주었다.

 

이렇게 처음에 역할에 대한 설명을 넣어주는 것만으로 꿈해몽가가 되었다.

 

역할을 주고 꿈 해석을 요청하였다.

2가지 꿈에 대한 해석을 부탁했다.

첫번째 꿈

yoocodec : 어느 한적한 밤 아이와 함께 집을 보러 다녔다. 집을 올라가는 계단은 반쯤 없는 곳이었다. 그 곳을 아이를 먼저 올려주고 내가 올라갔다. 그 곳에서 사진을 발견했다. 그 사진에는 가수 임창정이 입을 가리고 있는 듯한 모습이었다. 알고보니 그 입을 가리고 있는 것은 귀신이었다

ChatGPT : 이 꿈은 다양한 상징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요소들에 대한 개별적인 해석을 제시해보겠습니다.

아이와 함께 집 보기:

아이는 무책임한 행동에서 나오는 순수함이나 책임감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집은 보통 개인의 내면이나 안정성을 나타냅니다. 집을 보러간다는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내적 탐색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반쯤 없는 계단:

계단은 삶의 변화나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반쯤 없는 계단은 어떤 도전이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사진과 임창정:

사진은 과거의 기억이나 경험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가수 임창정이 나타난다면, 이는 감정적으로 강하고 정서적인 경험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귀신:

귀신은 불안, 두려움, 또는 어떤 숨겨진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가수 임창정의 입을 가리고 있는 귀신은 어떤 비밀이나 은폐된 진실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의 해석은 상황과 감정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어떤 도전이 있거나 숨겨진 어떤 사실에 대한 불안을 나타내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현재의 삶에서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 꿈

yoocodec : 다리를 건너고 있었다. 그 다리 밑으로 대왕고래보다 10배 큰 잉어가 지나가고 있었다. 그 잉어의 하체는 이미 반을 먹힌 상태였고 생선구이를 하여 결대로 찢겨 있었다. 그 뒤로 익룡이 수영하며 구워진 잉어 살점을 결대로 하나씩 뜯어 먹고 있었다. 그 광경을 보고 나는 사진을 찍으며 처음보는 사람에게 너무 멋지다고 말했다

ChatGPT이 꿈 또한 다양한 상징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각 요소에 대한 일반적인 해석입니다:

다리를 건너고 있다:

다리는 어떤 변화나 이동, 혹은 삶의 과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다는 것은 새로운 환경이나 상황으로의 이행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크고 결덕한 잉어:

잉어는 종종 긍정적인 변화나 부의 상징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잉어는 반쯤 먹히고, 결대로 찢겨 있으며 익룡이 먹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나 손실, 혹은 어떤 것이 부패되고 손실된 측면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익룡이 수영하며 구워진 잉어를 먹는 모습:

익룡은 강력한 힘이나 권력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그가 구워진 잉어를 먹고 있는 것은 어떤 권력이나 힘이 손실된 것을 삼켜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상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구워진 잉어 살점을 먹는 모습은 이 변화나 손실을 자신의 이익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칭찬하는 행동:

꿈에서 다른 이들에게 어떤 경험을 나누거나 공유하는 것은 자아를 표현하거나 자신의 감정을 타인과 나누고 싶어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칭찬하는 행동은 어떤 면에서 자신에게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어려운 상황이나 손실을 통해 새로운 기회나 힘을 찾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복잡하고 어려움이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ChatGPT가 꿈해몽을 해준 내용

 

역할을 부여하면 역할의 몫을 충분히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chatgpt store가 오픈하였으니 이런 역할을 부여하고 학습 시킨 후 판매할 수 있다. 유료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아래 링크는 openai의 chatgpt store 소개 글이다. 링크로 가도 되고 검색을 통해 찾아보아도 된다.

 

 

Introducing the GPT Store

We’re launching the GPT Store to help you find useful and popular custom versions of ChatGPT.

opena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