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환경코딩/python

[웹크롤링 따라하기] 구름ide에서 python가상환경 selenium모듈로 이미지크롤링 따라하기 - 1

반응형

 

이제 크롤링을 따라해 볼 시간이다! 

예제 구문을 붙여넣고 실행해 보도록 하자!

헤더에는 가상환경에 맞게 브라우저 뜨지 않는 설정으로 한다. 

 

 

 

이제 그냥 무작정 따라하기를 시전 합니다..

 

사진에서 에러가 나는 구문은 처음에는 그냥 오타인줄만 알았는데, 오타가 아니라 필요한 구문이다.

from 부분에 있는 구문인데, option부분은 브라우저 안띄우는 부분이고 keys부분은 엔터를 입력하는 부분이다.

혹시나 따라하다가 놓치지 않기를

 

구글의 이미지url를 가져오려면 이미지까지 나오는 웹페에지까지 들어가서 주소를 복사한다. 모바일도 어렵지 않게 복사가능!

 

 

 

복사후 url부분에 붙여 넣는다. 

 

 하나씩 다른 구문들응 붙여넣고 실행해 보았다.

구글이 잘 동작하는지 실행해 보았다. 오류만 없으며누실행 되었다고 생각해 볼까 한다.. 어차피 패이지가 뜨지 않으니

 

 

 

driver.find_element_by_name("q")는 검색창의 이름을 찾는 부분이다.

 

 

 

그 다음에는 검색창에 어떤걸 찾을지 넣겠다. #은 주석 부분이고 예제 복사한 다음 주석해 둔 부분이다. 

 

 

그 다음 구문은 조코딩님의 예제 그대로 해 보았다. 

 

이렇게 똑같이 넣어 준 후 실행해 보았다. 과연????

 

구문오류이다. 잘 읽어보면 file중 12번째 라인에 오류가 있다고 한다. elem.send_keys(Options.RETURN)부문이다. 이 부분이 아까 언급한 부분인데, Options는 그냥 옵션주는 부분이라 RETURN이 아니다. Keys부분을 추가하여 오류는 해결하였다.

 

 

그 부분을 해결하고 실행했으나, 이미지를 불러오는 부분에서 classname이 달라져서 알 수 없다.. 모마일이라 요소검사로 찾을 수가 없다...가 아니라 구문오류네요. ㅎㅎ

 

 

구문을 수정하고 실행하니 이미지 경로는 나왔네요! 됩니다! 되요!!

css에서는 . 이 필수 !!

 

실행해보면 경로를 가져 오는걸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경로를 가져왔어요!

 

 

 

[환경설정]

2020/12/08 - [모바일환경코딩/python] - [모바일환경 코딩] - 구름ide이용하여 selenium 설치 및 chrome설치

 

[모바일환경 코딩] - 구름ide이용하여 selenium 설치 및 chrome설치

구름ide로 웹 크롤링을 따라하려다 걸림돌이 생겼다. 크롬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실행해야 하는데, pc가 아니라 chrome의 버전이 따로 없었다. 다행히 조코딩님의 채널에 관련 링크가 있어서 설치가

yoocodec.tistory.com